[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강남에 위치한 ‘메타인입시컨설팅’은 6일 고3 학생들을 위한 수시컨설팅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타인입시컨설팅의 고3 수시컨설팅 프로그램은 네 가지 주요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전략은 생기부 진단을 통해 수시 전형의 유불리를 점검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희망 대학 및 학과 분석과 진로 방향 설정이다. 세 번째로는 지원 전략을 수립하고,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수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생기부 진단 과정에서는 내신 성적과 생기부를 분석해 유리한 전형을 파악하고, 정시 전형 가능성을 고려한 수시 지원 전략을 세운다.
희망 대학과 학과 분석 단계에서는 학생이 원하는 대학 및 학과를 검토하고, 유사 학과 및 추천 학과를 제안하여 진로를 구체화한다.
지원 전략 수립 단계에서는 수시 전형별 지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과거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지원 전략을 마련한다. 또한, 여러 대학에 대한 추천을 통해 최종 지원 대학을 결정한다.
마지막으로 수시 지원 단계에서는 학생의 지원 성향에 따라 최종 지원 대학을 결정하고, 올해의 입시 예측을 통해 합격 가능성을 분석하며, 추가 합격까지 고려한 정밀 예측을 실시한다.
메타인입시컨설팅 관계자는 “메타인입시컨설팅은 강남 대치동에서 다년간 운영되어 온 컨설팅 업체로, 서울 및 수도권 대학에 203명의 학생을 성공적으로 배출했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