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1등 금융 전문 교육원 인스티비가 국가공인 전문자격사인 보세사 시험 대비를 위한 ‘2026 보세사 합격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보세사 시험의 높은 난이도와 변동성 있는 합격률을 고려해, 단기간 내 효율적인 합격을 목표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보세사는 관세법 제164조 및 제165조에 따라 관세청장이 지정한 자율관리보세구역에서 세관 공무원의 업무를 대리 수행하는 국가공인 자격사다. 면세점(보세판매장), 보세창고, 보세공장, 전시장 등 자율관리보세구역 운영 사업장은 반드시 보세사를 채용해야 해 의무채용 자격으로 분류된다.
주요 업무로는 보세화물 및 내국물품 반·출입 입회 및 확인, 보세구역 내 물품 관리·취급 감독, 출입문 개폐 및 열쇠 관리 감독, 세관 봉인대 관리, 환적화물 컨테이너 적출입 입회, 각종 보세 관련 대장 작성 및 관리 등 보세 행정 전반을 담당한다.
최근 FTA 체결 확대와 물류 산업 성장, 자율관리보세구역 증가로 인해 보세사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AEO 인증 기업, 대기업 물류·통관 부서, 공기업 채용 과정에서 우대 요소로 작용해 물류·무역 분야 커리어 확장성이 높은 자격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인스티비의 ‘2026 보세사 합격 패키지’는 이러한 시장 흐름을 반영해 실무 중심 학습과 전략적 커리큘럼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관세법의 큰 틀을 먼저 이해한 뒤, 방대한 관세청 고시를 실무 흐름에 따라 체계화하고, 화물 이동 경로 중심으로 내용을 연결해 학습하도록 구성됐다. 여기에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출제 유형 파악과 핵심 키워드 암기 전략까지 더해 단기 합격을 돕는다.
학습 로드맵은 ▲기초 개념 정립 ▲고시 내용 체계화 ▲실무 흐름 중심 학습 ▲암기 보완 및 실전 연습의 4단계로 구성하여, 수험생이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의 학습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해당 패키지는 수강 기간 180일 동안 인스티비 보세사 커리큘럼 강의 전체를 제공하며, 교재는 별도 구매다. 특히 런칭을 기념해 정가 대비 파격적인 5만 원 특가로 제공돼 수험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스티비 관계자는 “보세사는 난이도 변동 폭이 커 철저한 전략 없이는 합격이 쉽지 않은 자격증”이라며 “이번 패키지는 합격으로 확실하게 인도할 노하우와 치밀한 전략을 모두 담아낸 과정으로, 다시 없을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수험생들이 부담 없이 도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스티비는 금융·무역·관세 분야 전문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수험생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는 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