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검정고시생은 고교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하지 않은 학생들이므로, 검정고시를 합격했다 하더라도, 고3 수험생들이나 재수생들에 비해 기본기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검정고시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수시전형은 극히 제한적이므로, 인서울이나 수도권 이상의 4년제 대학 진학을 원하는 경우, 일정 수준 이상의 수능성적을 확보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그러나, 올해 1학기를 끝으로 자퇴를 하고, 내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검정고시생들이 처한 상황은 수월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중학교 개념이나 고1~고2 개념을 체계적으로 다져주는 학원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일반적인 재수종합반을 선택하면 당장 기본기가 부족해 수업을 따라가기가 어렵다. 대부분의 재수종합반이 기본적으로 고등학교 과정을 마친 올해 수능준비생에게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혼자서 공부하자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기본기를 쌓아야할지 막막할 것이며, 작은 학원을 선택하자니 강사진이나 커리큘럼을 신뢰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광릉한샘기숙학원이 선보이는 “1:6 그룹과외 검정고시 수능특별반”은 검정고시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6과외반”은 국어(매주 4시간), 영어(매주 4시간), 수학(매주 8시간) 모든 정규수업을 재수종합반 강사가 진행하는 1:6 그룹과외 방식으로 진행한다.
기본기가 부족한 검정고시생들로만 1:6 그룹과외반을 편성하므로, 수준별로 학생들이 갖추지 못한 중학교 또는 고1 개념부터 수업이 이루어진다. 학생 한 명 한 명의 눈빛을 보면서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업을 이해하지 못하고 수업이 끝나는 경우도 있을 수 없다.
특히 1:1 PT는 대치동 과외방 수준의 1:1 케어를 지향한다. 수학의 경우, 반별로 매주 4시간의 1:1 PT 시간을 할애하여 수업내용 중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1:1로 다시 지도해주며 진도에 맞춘 문제풀이에 이어 바로 오답에 대해 1:1로 지도하면서 배운 부분에 대한 이해도를 극대화한다. 국어와 영어도 매주 1시간의 1:1 PT 시간을 통해 과제를 점검하고 이해도를 점검하게 된다.
이 외에도 탐구영역, 한국사, 국어 선택과목, 수학 선택과목 등은 무료특강으로 수업이 제공된다.
광릉한샘기숙학원의 1:6 그룹과외 검정고시반은 올해 11월까지 내년도 수능 고득점을 위해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게 된다. 이어 다시 12월부터 고득점을 향한 수업으로 이어지게 된다. 개강일은 4월 21일(일)이며 문의는 광릉한샘기숙학원 홈페이지 방문하거나 상담실로 전화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