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임직원 참여한 ‘착한걸음 함께 걷기 챌린지’ 통해 기부금 조성

마성배 기자 / 2025-11-06 13:00:41
10월 한달간 1천만원 기부금 조성, 4년 연속 기부 챌린지 실시
▲아이에스동서 ‘착한걸음 함께 걷기’ 기부챌린지 이미지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착한걸음 함께 걷기’ 기부 챌린지를 통해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착한걸음 함께 걷기’ 기부 챌린지는 걷기 앱(App) 워크온을 통해 목표걸음 수 1천만보를 달성하면 아이에스동서가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을 조성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실천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기부 챌린지는 10월 한 달간 진행됐으며 이 기간 동안 달성한 총 걸음수는 1천8백만보로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도로 3주 만에 목표걸음 수를 초과 달성했다.
이는 휘발유 중형차 기준 이산화탄소 약 1.6톤을 감축한 효과에 해당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의미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중형차 1km 주행 시 평균 0.125kg 배출 가정)

올해 조성된 1천만 원의 기부금은 지역사회복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조성된 기부금을 한부모가정 심리상담에 지원한 바 있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많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4년 연속 기부금을 조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사회적 기여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임직원 걷기 기부챌린지’, ‘폐플라스틱 새활용 캠페인’,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