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디지털 배움터, 광명시에서 ‘디지털 미래탐험’ 교육 시행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9-25 16:52:04

 

 

 

 

경기도 디지털 배움터 운영사 에프엔제이는 9월 24일 광명시종합사회복지관 4층 디지털체험존에서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AI와 함께 떠나는 디지털 미래탐험_디지털여행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방문객을 ‘디지털 여행자’로 지칭하며, 최신 디지털 기술을 단계별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고령층이 어렵게 느끼던 디지털 환경을 ‘여행’이라는 친숙한 콘셉트로 풀어내 참여자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였다.

교육 과정은 크게 다섯 가지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태블릿 PC를 활용해 생성형 AI로 여행 일정을 짜고, 로드뷰를 통해 여행지를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알파미니 로봇과 AI스피커를 통해 여행지 관련 정보를 AI로 검색하는 체험이 진행됐다. 또한 키오스크와 에뮬레이터를 활용해 KTX·공항·버스 티켓 예매 연습을 하며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익혔다. 드론을 직접 조종해 ‘비행기 여행’을 간접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마지막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여행 사진을 동영상으로 제작하며 디지털 창작 경험을 제공했다.

 




에프엔제이 관계자는 “고령층이 낯설게 느낄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풀어내면서 흥미와 실질적인 역량 향상을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디지털 배움터 체험존을 활용해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디지털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디지털 배움터는 앞으로도 도내 각 지역에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디지털 격차 해소와 생활 밀착형 디지털 역량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