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디지털배움터, 외곽 지역 전담 시니어 강사 양성으로 디지털 포용 실현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2-03 16:32:12
대전디지털배움터는 도심 외곽 지역의 디지털 교육 접근성 격차를 해소하고, 고령층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위해 시니어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 인력 부족 문제를 보완하고, 지역 내 디지털 포용을 실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획되었다.
교육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고령층 학습자 특성 이해와 라포 형성 전략 중심의 디지털 리더 마인드셋 △생활 밀착형 앱 활용 지도법과 실전 교수법 △강의 시연을 통한 스마트 교육 환경 구축 등 현장 중심의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진행한 김장원 강사는 “단순한 기술 전수가 아닌, 외곽 마을 이웃들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주는 ‘창문을 여는 방법’을 배우셨다는 말씀에 감동을 받았다. 이분들이야말로 우리 지역의 진정한 디지털 리더임을 확신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사업으로, 국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을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