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윈 국시넷, 제22회 의사예비시험 합격 전략 설명회 개최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07-10 13:19:14
의사, 약사예비시험 전문교육기업 리드윈 국시넷(이하 ‘국시넷’)이 2025년 8월 3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제 22회 의사예비시험대비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시넷 관계자는, “21년 17회 응시인원이 86명에 불과했던 시험이 올해 응시자만 280명이 넘는 시험이 되었다”며, “해를 넘어 갈수록 이 시험에 대한 관심과 주목은 늘어나는데, 이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없는 정보가 많아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의사예비시험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인정하는 해외의대를 졸업하고 해외 의사 면허를 취득한 자에 한해 의사국가시험 전에 시행하는 시험이다. 시험은 1차(필기) 시험과 2차(실기) 시험으로 나뉘어 있으며, 1차 시험에 합격해야 2차 시험을 응시가 가능하다.
의사예비시험 1차 시험 과목은 ‘의학의 기초’ 1과목으로 되어 있다. 이 1과목은 3교시로 나뉘어 총 200문제가 출제 되고 있으며, 전체 200문항에서 60% 이상을 득점하면 1차 시험 합격의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의사예비시험 합격 전략 설명회에서는 ▲의사예비시험 자격, ▲해외의대 국가별 합격률, ▲교시별 출제 과목과 평균 점수 공개, ▲해외의사가 가장 어려워하는 과목 등 의사예비시험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또한 이번 합격 전략 설명회를 통해 국시넷 합격반 3기를 수강하는 수강생 전원에게는 ▲내년도 국시넷 실전 모의고사 응시권, ▲기출 유사 콘텐츠 등 합격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가 있다.
1년에 단 한 번만 시행되는 의사예비시험에서 안정적으로 합격을 위해서는 충분한 학습시간 확보와 반복학습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이번 합격전략 설명회를 통해 2026년도 의사예비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학습 전략을 세우면 합격에 매우 유리한 기회가 될 것이다.
2026년도대비 의사예비시험 합격 전략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드윈 국시넷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