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임직원 참여한 ‘착한걸음 함께 걷기 챌린지’ 통해 기부금 조성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1-06 13:00:41
아이에스동서(IS동서)가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착한걸음 함께 걷기’ 기부 챌린지를 통해 1천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착한걸음 함께 걷기’ 기부 챌린지는 걷기 앱(App) 워크온을 통해 목표걸음 수 1천만보를 달성하면 아이에스동서가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을 조성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실천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기부 챌린지는 10월 한 달간 진행됐으며 이 기간 동안 달성한 총 걸음수는 1천8백만보로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임직원들의 높은 참여도로 3주 만에 목표걸음 수를 초과 달성했다.
이는 휘발유 중형차 기준 이산화탄소 약 1.6톤을 감축한 효과에 해당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의미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중형차 1km 주행 시 평균 0.125kg 배출 가정)
올해 조성된 1천만 원의 기부금은 지역사회복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조성된 기부금을 한부모가정 심리상담에 지원한 바 있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많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4년 연속 기부금을 조성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사회적 기여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임직원 걷기 기부챌린지’, ‘폐플라스틱 새활용 캠페인’,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