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EZ에셋증권이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를 통해 계약까지 체결할 수 있는 비대면 신탁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비대면 신탁 서비스란 증권 전문가들과의 유선 상담을 통해 신탁 계약 관련 설명을 듣고, 온라인상에서 계약까지 체결 가능한 서비스를 뜻한다.
해당 서비스는 EZ에셋증권 MTS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영업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전문 상담원으로부터 신탁 계약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가입할 수 있다.
관계자는 “기존 신탁 계약의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 고객들이 직접 영업점 방문 상담을 거쳐야 했지만, <관련 법령 개정 이후> 비대면 서비스로 접근성이 보다 더 높아져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은 한번 가입하면 다른 증권사로 옮기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들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며 “주식시장에 새롭게 유입되는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고 이들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이들의 니즈에 맞춰서 프로모션 등을 개최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로는 국내주식을 50만원 이상 거래할 경우 추첨을 통해 이날부터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1만원(100명),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3만원(70명)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5만원(50명),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10만원(30명)을 제공한다.
거래일수가 많을수록 하위 혜택에도 중복 추첨 가능성이 커져 거래일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뒤 국내주식 거래를 해야 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