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과학 커뮤니케이션 기술기업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 브랜드 에디티지가 ‘저널 게재 거절에 대처하는 방법’에 관한 무료 온라인 강의를 5월 11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강의 주제는 거절에 대한 이해, 초기 감정 다루기, 리뷰어에 대한 피드백 회신, 올바른 저널 선택 등에 대해 각 아젠다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웨비나의 진행자는 독일의 뮌헨대학교 교육심리학 박사/ 전남대학교 간호학 박사이자 광주여자대학교 조교수 겸 대한영어 교육학회 연구위원회 위원장인 이미경 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에디티지는 연구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월 다른 주제로 무료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에디티지 리전 글로벌 마케팅 이사 마코토 유아사(Makoto Yuasa)는 “논문 게재 거절에 대해 실망하지 않고 리뷰어의 피드백이 정확히 무엇인지를 반영해야 차후에라도 논문 게재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논문 게재자의 감정까지도 케어하면서 포기하지 않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무료 온라인 강의를 지속해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무료 웨비나 신청은 홈페이지에 방문해 등록할 수 있으며,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무료 강의들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02년 창립된 에디티지는 편집, 번역, 전사 및 출판 지원 서비스를 통해 43만여 저자의 1,000여 학술 분야 저널 논문 1천2백만여 편의 출판을 도왔다. 또 과학 커뮤니케이션 및 기술기업 캑터스 커뮤니케이션즈(CACTUS)의 대표 브랜드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