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패키지’ 수강생 모집

김민주 / 2022-12-14 09:41:00

[플래나]후불_15회_공무원수험신문_메가원격평생교육원_1214바로송출.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2025년 우리나라는 국민 5명 중 1명이 65세 이상 노령 인구인 초고령화 사회 진입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노인 돌봄 및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사회복지사는 의무배치 채용 증가와 폭넓은 취업 분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지자체별로 사회복지사에 대한 처우 개선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으며,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경우 일반 행정직 대비 경쟁률이 낮은 점도 인기 요인이다.

 

사회복지사가 취업에 강하면서 안정적인 직장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사회복지사 활동을 위해서는 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는데, 비전공인도 평생교육원을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메가스터디그룹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사회복지사 2급 패키지’를 오픈한다. 해당 과정은 사회복지사 이론에서 실습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알찬 강의 구성으로 눈길을 끈다. 패키지 강좌를 선택하면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을 비롯해 민간자격증 22종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현장실습 세미나는 전국 7개 주요 도시에서 참석 가능하다.

 

또한 레포트 작성 가이드, 현장실습일지, 실습 가이드북, 무료직업특강 등을 제공한다. 학습설계, 학사운영 전문가 별도 운영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학사일정 SMS 안내 및 교안 무료 제공, 모바일 출석 인정으로 편리하게 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학습기간은 12월 15일부터 2023년 3월 29일까지로, 수강신청은 12월 14일까지다. 학위수여는 2023년 8월에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사는 지속적인 정책 강화로 매년 채용이 증가하는 분야”라며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사회복지사 2급 패키지는 직무 전환을 희망하는 직장인, 재취업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 등에게 추천하는 강좌”라고 전했다.


한편, 메가원격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 정식 등록된 원격평생교육기관으로 학습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실제 2022년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보공시 기준으로 2022년 상반기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학습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2020년 3월부터 2022년 9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보공시 기준 최근 3년간 사회복지사 누적 학습자 수 1위를 기록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