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오후 2시 ‘로이어스데이’ 개최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메가엠디의 법조인 양성 전문 브랜드 메가로이어스가 로스쿨 생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로이어스데이’를 개최한다.
로이어스데이는 로스쿨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로스쿨생을 위한 설명회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는 500명이 신청하며 예비 로스쿨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올해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되며, 개최 소식 발표 후부터 예비 로스쿨생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10일 오후 2시 메가로이어스 신촌캠퍼스 본관에서 진행된다. ‘법조인을 향한 작지만 위대한’ 걸음을 주제로 예비 로스쿨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의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신규 프로그램으로 로스쿨 재학생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이는 로스쿨 생활 및 변호사시험(변시) 준비와 관련해 선배들의 구체적인 조언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모두 3부로 구성했다. 1부는 신촌캠퍼스 곽세희 원장이 ‘로스쿨 3년 최상위권을 향한 프로그램, 메가로이어스 선택의 이유’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한다.
2부는 로스쿨 재학생 14기와 함께 하는 실전 노하우 전달 시간이다. 주제는 ‘왜 최상위권을 선점해야 하는가’로 로스쿨 첫 1년 생활 경험담, 선행학습의 중요성, 실제 선행학습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3부는 정연석 변호사와 송영곤 변호사가 강연자로 등장해 ‘효율적인 민법 선행 학습’에 대한 강연을 이어간다. 이 시간에는 로스쿨 수업 대비 방법과 민법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들을 수 있다. 이후 로스쿨 재학생과 교수진의 간담회가 이어질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로이어스데이는 로스쿨 입학 후 빠른 상위권 선점을 목표로 하는 로스쿨 신입생들에게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개최하게 되면서 예비 로스쿨생들의 신청이 끊임없이 들어오는 등 더욱 높아진 관심을 확인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는 로스쿨에 대해 궁금했던 사소하고 진중한 모든 것을 질문할 수 있는 재학생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더욱 알찬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로이어스데이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