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과정 중 하나인 타로심리상담사, 그와 같이 연계수강 할 수 있는 타로마스터 과정이 수강생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타로심리상담사란 타로배우기를 통해서 내담자의 여러 가지 고민들에 대해 상담을 하고 내담자가 통찰과 도움을 받아 심리적 안정을 갖도록 돕는 일을 하는 심리상담 전문가다. 기본적으로 심리상담을 기본적인 베이스로 하며 그 매개체와 라포 형성의 도구로써 타로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타로배우기를 통해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문제 등으로 다양한 환경 변화에 잘 적응하지 못하여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심리적 도움을 제공하고, 대인관계 증진과 자아실현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타로심리상담사 과정은 전망이 매우 밝은편이다. 바쁜 현대인은 일상생활 중 과도한 업무와 여러 복합적인 대인관계 등 이전과 달리 정서적 스트레스에 쉽게 노출되는 환경에 속하여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
타로심리상담사 과정에서는 다양한 교육, 복지, 상담 기관에서 대인관계와 라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상담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고, 타로에 대한 기본적인 관심 또한 높기에 타로심리상담사의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타로심리상담사 과정을 취득하고 난 후 청소년복지기관, 고등학교, 위기청소년, 대학교, 지역자치센터, 지역사회문화센터, 개인 심리상담소 등 다양한 교육, 복지, 의료, 종교기관의 대인관계와 라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상담분야. 자원봉사센터, 아동복지시설, 사회복지관, 심리상담소, 아동보호소, 유아교육기관, 심리연구소, 어린이집, NGO 단체, 종교기관, 프리랜서, 자원봉사자 등 활동에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타로심리상담사, 타로마스터 등 관련 과정 수강 후 자격증 취득 후, 취업 또는 경력단절 되신 분들도 모든 과정들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기재도 가능하기에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무료수강 이벤트가 한시적이라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기 전 무료수강 혜택을 통해 인기과정인 타로심리상담사 과정을 수강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