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및 원산지 결제편의 우수점포, 안동 미소식당 등 6곳 선정

이수진 기자 / 2025-10-21 17:17:16

 

 

 

 

 

시장 특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특성화 첫걸음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한 가격 및 원산지 결제편의 우수점포가 최종 선정됐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SMBA) 주관의 특성화 첫걸음 컨설팅 지원사업은 전통시장이나 상점가를 대상으로 시장의 특성화 기반을 마련하는 기초 단계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춘 특성화 시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기초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5 첫걸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금번 우수점포 선정에서는 안동 미소식당을 비롯해 쇼킹포차, 옛날서부닭계장, 은재네분식이 일반음식점 부문에서 선정됐으며, 금맥가요방과 보물섬 가요방이 1종영업종 부문에서 선정됐다.

해당 점포들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2025년 미스터리쇼퍼 평가기간 동안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가격표시 및 원산지 표기를 준수했고, 간편결제 등 고객편의 서비스를 적극 도입함으로써 건전한 거래질서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점포들은 객관적인 평가를 받은 만큼 경쟁력 제고와 함께 경영 마인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나아가 소상공인들이 가격과 원산지 표기, 결제편의 제공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선정 점포인 안동 미소식당 관계자는 “고객 분들의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더 정확한 음식정보를 제공받고 편리한 이용을 할 수 있는 곳이 될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 앞으로도 꾸준히 우수점포의 가치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 1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