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남부교육지원청 정식등록 원격평생교육시설 및 한국평생교육인증원 부설교육원인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웃음교육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해볼 수 있게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웃음교육지도사, 웃음치료사라 불리우는 해당 자격과정은 웃음으로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하며, 신체적·정신적 측면에서 웃음으로 대상자의 치유와 대처능력의 증진을 유도하고, 웃음치료와 관련된 결과들을 연구하는 웃음교육 전문가를 말한다.
웃음교육지도사는 여러 대인관계의 갈등을 가진 의뢰인의 심리 상태를 체크하여 다양한 방법을 통해 웃음을 유도하여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를 통해 건강한 몸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지니고 있다.
최근 개그맨 ‘정경미’씨가 취득한 웃음교육지도사 자격증이 바로 한국평생교육인증원에서 발급되는 정식등록 자격증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평소 웃음치료교육이 필요한 노인대상의 교육강사로 활동하기 위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학습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노인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복지사업의 주요 대상이 된 노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웃음치료와 웃음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노후 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려는 기관들이 증가함에 따라 자격증 수요 역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웃음교육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한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노후생활전문가 등 다양한 노인관련 자격과정들을 함께 들어볼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