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지역자활센터 군청구내식당사업단 을지연습 함께 동참

서광석 기자 / 2024-09-03 17:00:22

 

 

대한성공회유지재단 기장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기장군청구내식당사업단이 2024년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을지연습 기간동안 기장군청 근무자들을 위해 조식을 준비하여 제공하였다. 

 

기장군청구내식당은 평소 중식, 석식으로만 운영되나 추가로 조식 메뉴를 구성하여 을지연습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평소 조식을 잘 먹지 않거나, 식당을 이용하기 번거로운 근무자들을 위해 간단도시락도 제공하였다.(2일차-영양찰떡/두유/아이스홍시, 3일차-머핀/우유/바나나, 4일차-컵시리얼/우유/혼합견과)


이번 을지연습 기간을 통해 기장군청구내식당사업단 참여자는 ‘평소 기장군민들을 위해 수고하시는 군청 직원분들에게 성의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뿌듯하고 매번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을지연습 기간동안 사건사고 없이 안전히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장지역자활센터는 2017년도부터 ‘기장군청구내식당사업단’을 운영하여 기장군청 직원 및 민원인을 대상으로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단 참여자들에게 단체위탁급식 및 음식업 운영에 필요한 전문적인 자격증 취득 및 기술 습득을 통하여 저소득층 일자리 확보로 자활에 성공 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선주)는 ‘을지연습 기간에 수고하시는 기장군청 직원들과 동참하는 마음으로 건강하고 영양가 있는 먹거리를 책임지고 제공하고자 한다. 그리고, 더운 불 옆에서 수고하시는 참여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기장지역자활센터에서는 저소득 주민의 자활,자립을 돕는 전문기관으로 자활근로사업, 청년자립도전사업, 자활사례관리사업, 자산형성지원사업, 게이트웨이사업, 푸드뱅크사업 등을 운영 중이며 15개 자활근로사업단에 120여 명이 참여 중이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