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디지털배움터, 스마트경로당 전문인력 대상 AI 역량 강화 교육 운영

마성배 기자 / 2025-11-17 16:47:39

 

 

 

 

 

대전디지털배움터는 11월 7일부터 28일까지 진잠도서관 1층 진잠DX지원센터에서 스마트경로당 매니저 및 코디네이터를 대상으로 AI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고령층 디지털 격차 해소의 일환으로, 스마트경로당의 디지털 조력자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인력의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교육 확산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은 총 3단계로 구성되었으며, 1단계에서는 ‘나만의 AI 캐릭터 기획 및 이미지 생성’, 2단계에서는 ‘스토리보드 기반 영상 구성과 AI 보이스·음원 생성’, 3단계에서는 ‘생성형 AI 영상 제작 및 스마트경로당 내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실습 중심의 심화 과정이 진행된다.

 

 

 


참여자 중 한 명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체조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지만 아이디어가 막막했다”며, “AI 도구를 활용해 팔다리가 쭉쭉 뻗는 동작까지 구현된 귀여운 캐릭터를 직접 만들 수 있었고, 앞으로 영상까지 제작해 어르신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배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디지털 역량 강화 사업으로, 국민 누구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술을 쉽게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