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호스피탈리티, 경북기독보육원서 인·적성 검사 및 퍼스널 이미지 메이킹 진행

마성배 기자 / 2024-06-10 16:44:02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국내 최초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지난 6월 2일(일) 경북 영덕군 영해면에 위탁한 경북기독보육원에 방문해 현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미지 메이킹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등학교 수험생들은 보통 졸업 후 진로가 대학 진학 또는 취업으로 나눠지는데 이때 공통적인 부분이 사람들하고의 대면으로, 면접, 발표, 고객 응대 시 첫인상의 결정적 요소가 되는 만큼 학생들은 이번 이미지 메이킹 특강을 통해 나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 진단도 함께 진행했다.

학교 관계자는 ”진로 적성검사와 직업 적성검사를 통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결정 과정에서 필요한 태도, 능력, 행동의 준비과정을 도와줄 수 있도록 하며, 직업 적성검사 결과지를 참고로 자신의 적성 영역과 그 영역에 잘 맞는 직업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어 ”적성만으로 직업이 결정되는 것이 아니므로 총 11개의 적성 유형별 백분위 결과 점수가 높은 순서대로 추천 직업군과 함께 적성은 학생들의 노력이나 경험에 따라 변할 수도 있으므로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서 무엇은 보완하고 강화해야 되는지에 대한 마음도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관광, 호텔, 항공, F&B 분야의 특성화 학교로 자율전공, 관광경영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항공서비스전공, 관광프랜차이즈경영전공에 지원이 가능한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오는 29일 진행하는 핸드드립 진로체험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숭실호스피탈리티는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국내 최초 학교법인의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현재 고3학년 졸업예정자, 대학생, 휴학생, 자퇴생, N수생 등 고졸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