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5월 16일 (목) 1학기 8차 개강을 앞두고 사회복지사2급 교육과정에 대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수강생 모집마감일은 5월 15일 (수)이다.
사회복지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현재,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많은 이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2급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만큼 유용하다. 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할 계획이 있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방법은 사회복지 필수과목 17과목을 최종 이수해야 한다. 학력 조건은 전문학사 이상이지만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자인 경우 학점은행제와 동시에 진행하면 된다.
학점은행제는 출석과 수강을 pc와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학점인정제도를 활용하여 온라인 강의를 선 이수하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진행되는 시간제 실습을 이수하면 최종 발급을 받을 수 있다.
만약 학은제와 동시에 사회복지사2급 교육과정을 진행한다면 효율적인 학습 스케줄 관리가 필요하다. 온라인 강의 특성상 정해진 일정에 맞춰 과제, 토론, 쪽지 등을 꾸준히 수행하며 학습 내용을 복습해야 한다. 그래서 학습 플래너가 상주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면 좋다.
이 외에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무료로 2024년 최신 개정안을 담은 교안을 배부하고 있으며 성적 우수 장학금과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는 민간자격증 센터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pc사용이 어려운 중장년층들을 위해 pc원격 지원팀도 구성되어 있다.
궁금한 점은 게시판과 카카오톡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답변하고 있으며, 학사일정과 모집요강에 대한 내용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