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학습지 엘리하이, 실제 학부모가 전하는 과목별 학습 효과 및 콘텐츠 이용 후기 공개

마성배 기자 / 2026-02-18 10:00:55

 

 

 

 

 

교육 환경이 빠르게 변하면서 아이에게 맞는 최적의 학습법을 찾는 것은 모든 학부모의 공통된 숙제다. 특히 초등 시기는 기초 학습 습관 형성이 중요한 저학년부터 심화 학습이 필요한 고학년까지, 이른바 엄마표 공부에 한계를 느끼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고민을 겪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학생 개인 맞춤 학습이 가능한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인강 1위 엘리하이(2025 한국소비자평가 1위, 초등온라인교육 부문)가 주목받고 있다. 실제 수강생 학부모들이 남긴 이용 후기에는 과목별 학습 효과는 물론,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해 나가는 과정이 구체적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우선 국어와 독서 분야에서는 문해력 향상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한 학부모는 “지문 분석과 문제 풀이가 체계적이라 독서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패드 내 도서관에서 아이가 원하는 책을 직접 골라 읽고 강의를 병행하니 문장 해석 능력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라고 전했다. 줄글 책을 어려워하는 아이들도 북클럽의 역사 만화 콘텐츠 등을 통해 사회 학습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는 반응이다.

영어와 수학은 전용 학습 앱이 강점이다. 영단어 앱 ‘VOCA SOS’를 이용 중인 회원의 학부모는 “게임처럼 스테이지를 깨며 단어를 외울 수 있어 아이가 매일 스스로 패드를 찾는다”며 “단계별 학교 수업부터 고급 과정까지 다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자기주도 학습에 최적화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수학의 경우 구구단 학습 앱 ‘엘리구구’와 참여형 실시간 화상 수업 ‘엘리수학교실’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 학부모는 “2학년 올라오며 걱정했던 구구단을 3개월도 안 되어 마스터했다”며 “엘리수학교실에서는 실시간으로 선생님, 친구들과 소통하며 공부하니 이해도와 흥미가 동시에 높아졌다”라고 실질적인 변화를 전했다.

 

 


교과 학습뿐만 아니라 독후감 쓰기, 리코더, PPT 만들기 등 까다로운 수행평가까지 대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도 많다. 실제 수강생 학부모는 “초등 인강은 교과 학습에만 그친다고 생각했는데, 엘리하이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음악·미술·체육 과목까지 챙겨주어 이것저것 하지 않아도 학교 생활 전반을 대비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엘리하이는 매월 콘텐츠 활용법이나 수강 전후 변화 등 후기를 남긴 회원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엘리하이 수강 이력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엘리하이의 전 과목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는 10일 무료 체험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