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편입, ‘2027학년도 대학편입 멘토링 설명회’…편입 모집인원 확대에 발길 이어져

마성배 기자 / 2025-12-26 14:52:46
설명회 현장 열기로 확인된 학습관리 중심 편입교육 신뢰도

 

 

 

 

 

브라운편입은 지난 12월 21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7학년도 대학편입 멘토링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사전 예약 인원을 훨씬 웃도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현장을 찾으며, 브라운편입이 그동안 진행해온 설명회 가운데 최대 규모의 참가 인원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 주요 대학들의 편입학 모집 인원이 전년 대비 1,000명 이상 증가한 가운데, 편입을 새로운 진학 전략으로 고려하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이 현장 열기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설명회 현장에서는 편입 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부터 개인별 목표 설정, 영어·수학 학습 전략, 합격 가능성 진단까지 단계별 멘토링이 진행됐다.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수험생의 현재 상황과 학습 수준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컨설팅 중심의 구성으로 높은 몰입도를 보였다.

이번 설명회의 성과는 브라운편입이 최근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편입교육부문 2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배경과도 맞닿아 있다. 단기간 성과보다 학습 관리와 방향 설정에 집중해온 운영 철학이 실제 수험생과 학부모의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현장에서는 수험생뿐 아니라 학부모 단독 참석 또는 자녀와 동반 참석한 사례도 다수 확인됐다. 자녀의 진학 방향에 대해 보다 이른 시점부터 객관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움직임은, 최근 편입에 대한 인식 변화를 보여주는 대목으로 풀이된다.

브라운편입 관계자는 “최근 2년 연속 브랜드 만족도 1위 수상에 이어, 이번 멘토링 설명회에도 예상을 훨씬 웃도는 수험생과 학부모가 방문해 주셨다”며 “이는 브라운편입이 강조해온 학습관리 중심의 운영 방식에 대해 수험생들이 신뢰와 만족을 보내주신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과에 안주하기보다, 다시 2027학년도 수험생 한 명 한 명의 합격을 위해 기본에 충실한 관리와 지도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브라운편입은 40년 가까운 시간 동안 대학편입에만 집중해온 브랜드로, 최근에는 ‘3세대 관리형 단과’를 표방하며 기존 종합반과 단과의 장점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브라운편입은 이번 설명회 이후에도 수험생 상황별 1:1 맞춤 상담과 앙코르 설명회를 통해 편입 준비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