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디지털 트레이닝 기반 AI 인재 양성 본격화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 AI 전문기업 초록소프트와 취업 연계형 AI 교육 협력 MOU 체결

마성배 기자 / 2026-01-13 15:00:09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원장 조재혁)이 지난 2일 초록소프트(대표이사 김명락)와 K-디지털 트레이닝 기반 인공지능(AI) 실무 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라 인공지능(AI) 분야 전문 인력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중심 인공지능(AI) 취업 연계형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훈련생들이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협약했다.

협약에 따라 양 사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 공동 운영 △인공지능(AI) 교육과정 공동 기획 △AI 실무 프로젝트 및 현장 중심 교육과정 개발 △인공지능(AI) 기술 및 교육 콘텐츠 교류 △훈련생 취업 연계 및 기업 연계 프로그램 협력 등 이외에도 기타 양 사의 우호 증진 및 공동 발전에 관한 사항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글로벌아이티정보기술 이수일 대표는 양사는 이번 MOU 체결로 2026년도 국가 핵심 인프라이자 필수재로 인식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및 인공지능(AI) 캠퍼스 사업에 인공지능(AI)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개설 협력을 약속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IT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은 단순한 산학 협력을 넘어, 훈련생들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무형 AI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은 그동안 K-디지털 트레이닝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IT 분야 프로젝트 위주의 교육을 운영하며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디지털 인재 양성에 주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인공지능(AI) 기술 변화와 인력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산업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훈련 역량 및 인프라 등을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인공지능(AI) 사업을 운영 중에 있는 기업분들과 적극적인 교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초록소프트는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및 산업 현장 적용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기업 과제를 반영한 실무 프로젝트 제공, 교육과정 자문, 현장 사례 공유 등을 통해 훈련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공지능(AI) 역량을 직접 체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초록소프트 또한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은 교육기관과 기업이 함께 책임져야 할 과제”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 중심 교육과 취업 연계를 강화하고, 미래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 인재 육성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양 사는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AI 실무 교육 고도화와 지역 기반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모범적인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아이티인재개발원 주요 운영 과정에는 △생성형 AI&LLM 기반 보안 시스템 엔지니어 양성 과정 △ChatGPT를 활용한 AI 웹앱(자바, 파이썬) 서비스 개발자 양성 과정 등이 있다. 또한, 웹툰 AI, 로봇 AI, 데이터 분석 AI, 보안 AI, 온디바이스 AI, 3D 프린팅 AI, 드론 AI 등 2026년 K-디지털 트레이닝 AI 캠퍼스 관련 디지털 신기술 신규 교육 과정을 개설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