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R 평생교육원, 사이버 보안 실무 전문가 양성 과정 개설

마성배 기자 / 2026-02-10 13:47:06
웹·모바일·네트워크·시스템 전 분야 취약점 점검 및 대응 역량 강화
3월부터 IT 보안 실무자 대상 전문 교육 실시

 

 

 

 

의료기기·산업기기·무선기기 사이버 보안 전문 시험인증 기관인 ㈜ICR(이하 ICR)이 IT 보안 실무자의 역량 향상을 위한 전문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무선 통신, 네트워크 연결, 소프트웨어 기반 기능 등 디지털 요소가 포함된 제품과 소프트웨어의 확산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에 대한 노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ICR 부설 평생교육원은 기업들이 국제 규제기관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보안성 및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취약점 점검과 대응 방안 제시를 목적으로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이번 사이버 보안 전문 교육 과정은 3월 3일부터 4월 24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웹 및 모바일 서비스 보안을 비롯해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보안 등으로 구성된다. 웹과 모바일 앱 서비스의 취약성 점검 및 대응 기술을 다루며, 네트워크 위협 관리와 보안 기술 활용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병행된다. 또한 Unix, Linux, Windows 등 운영체제별 보안 위협 점검과 대응 체계 구축을 중심으로 한 시스템 보안 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김기범 ICR 평생교육원 원장은 “기업의 사이버 보안 실무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산업 현장에서 즉각 활용 가능한 보안 기술 전파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이버 보안 실무 전문가 과정 수강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