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세 이상 중장년 재도전 성공사례 찾는다”...이달 말까지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마성배 기자 / 2025-05-02 13:43:47
노사발전재단,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총 10점 시상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함께 중장년 고용의 긍정적 전환을 이끌어내기 위한 ‘2025년 다시 시작하는 중장년 우수사례 공모전’을 시작한다.

이번 공모는 40세 이상 중장년층의 경력 전환 성공담과 중장년 인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기업 사례를 발굴해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는 새로운 고용 모델을 확산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 대상은 ▲생애경력설계, 경력전환 등 새로운 진로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중장년 개인(40세 이상)과 ▲중장년 인재를 적극 고용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한 기업으로, 이들은 각자의 생생한 경험을 사례로 풀어내면 된다.

시상 규모는 총 10점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이 5점,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상이 5점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9월 셋째 주 ‘장년고용 강조주간’에 시상하며, 이후 영상 콘텐츠와 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전국 중장년내일센터를 통해 배포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2018년부터 매년 이어져 온 행사로,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환경 속에서 중장년 인력의 중요성과 활용 방안을 사회적으로 조명하는 계기를 만들어왔다.

박종필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된 일자리에서 축적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인생 2막을 연 중장년, 그리고 이를 인사 전략으로 실현하고 있는 기업의 생생한 사례가 다양하게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중장년층에게는 용기와 영감을, 기업에는 실질적인 인력 운용 해답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공모 접수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개인 또는 기업은 노사발전재단 누리집(www.nosa.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