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수학학원 메이드학원·세이노학원 1:1 맞춤 학습 새 학기 소수정예 정규반 개강

마성배 기자 / 2026-02-19 13:34:30

 

 

 

 

새 학기를 맞아 하남·강일동 지역 학부모들 사이에서 ‘소수정예 수업’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수학은 누적 학습 구조를 갖는 과목인 만큼, 초기 관리 여부에 따라 장기적인 성적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미사 수학학원 메이드학원과 세이노학원은 최근 초등·중등·고등 과정까지 아우르는 새 학기 정규반을 개설했다. 가장 큰 특징은 학생 개별 맞춤형 수업 운영이다. 이해 속도에 따라 설명 방식과 문제 난이도를 조정하고,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한다. 학생별 개별 맞춤 커리큘럼 시스템을 운영하기에 많은 추천을 받고 있다.

하남 수학학원의 학습 과정은 초, 중, 고 과정별로 세세하게 구성 되어있다.

우선, 초등 단계에서는 개념 이해 중심 수업으로 학습 습관을 형성한다. 중등 과정에서는 내신 시험을 대비해 유형별 전략을 강화하고, 고등 과정에서는 학교별 기출 분석을 토대로 실전형 문제 풀이 훈련을 병행한다.

수학뿐만이 아닌 과학, 국어 등의 주요 교과목부터 논술, 학습 컨설팅 프로그램까지 운영하고 있어, 학습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도 손에 꼽히고 있다.

특히 강변고·미사고·하남고·강변중·미사중·은가람중 등 인근 학교의 출제 경향을 분석해 콘텐츠 팀에서 자체 제작한 교재는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초·응용·심화 단계로 구성된 자체 콘텐츠는 학습 효율을 높이고 탄탄한 실력을 쌓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수업 시간 선택의 폭을 넓혀 학생의 일정에 맞춘 유연한 학습이 가능하게 했다. 주중·주말 수업을 병행 운영함으로써 학업과 비교과 활동을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공부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도 꾸준한 성적 상승을 도모하는 전략으로 평가받는다.

더불어, 시험 기간에는 별도의 내신 집중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예상 문제 풀이와 서술형 대비 훈련을 강화한다. 학교별 기출 문제를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출제 가능성이 높은 유형을 반복 훈련하며, 실전과 유사한 환경에서 모의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시험장에서의 시간 관리 능력과 문제 해결 속도를 함께 향상할 수 있다.

메이드학원과 세이노학원 관계자는 “새 학기는 학습에 있어, 방향성을 설정하는 결정적 시기”라며 “일대일 개별 맞춤 밀착 관리 시스템으로 학생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리겠다”고 전했다.

그는 또 "내신 고득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방식으로 학습하며, 성장해야 한다"고 전하며, "단기 학습이 아닌 학생의 성장을 위해 장기적인 방향성을 설정하여 자신만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새 학기 시간표는 대표 전화나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