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미용관련 창업 및 취업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종합미용면허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학기는 24학년도 1학기 2차 과정으로 1월 10일(수)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1월 11일 (목)개강을 앞두고 있다.
최근 들어 미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미용관련 학력 조건 없이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 4가지를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됐다. 왁싱, 반영구, 속눈썹 등 샵 운영을 희망하는 분도 이를 취득하면 창업 조건을 갖추게 된다.
전문성이 요구되는 직종인 만큼 미용전문학사 학력을 보유하는 게 중요하다. 학력, 경력 등 발급조건이 갖춰지지 않은 경우 학점은행제를 참고하면 된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국가제도 중 하나로 고졸 학력이라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출석은 모바일로 진행되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이수할 수 있어 직장인, 주부들도 도전할 수 있다.
현재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은 미용전문학사 학력을 갖추는 학위과정으로 실습은 없으며 무료로 교안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 학습플래너와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탄탄한 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습 지원에 필요한 정보와 학습플랜 설계는 학습플래너와 일대일로 진행할 수 있다.
전 과정이 온라인 기반인 것에 대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품질의 영상과 음향을 제공하고 실시간 카카오톡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필요에 따라 오프라인 상담도 운영 중이다.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장학생 혜택도 안내하고 있다. 성적우수, 보훈, 면학, 다문화 장학금을 조건에 따라 제공하고 있으며, 학점은행제의 경우 학자금 대출지원도 확대했다.
이 외에도 교육과정 최종 이수 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로 4년제 학사 학위편입도 가능하며 자격증센터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어 미용관련 필요한 민간자격증도 합리적으로 취득할 수 있다.
OCU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뷰티 업계에서는 멀티플레이어 인재를 선호하기 때문에 취업 시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사람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거나 우대혜택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바란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