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저렴한 수강료와 다양한 혜택 제공…“1학기 수강생 최다 돌파”

이수진 기자 / 2024-03-20 11:55:59
1학기 1~3차 수강생 4,000명 넘어 ‘역대 최다 기록’
최저가 보장제, 추천 장학제도 등 수강생들을 위한 혜택 가득

 

[피앤피뉴스=이수진 기자]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지난 3월 7일 1학기 3차 과정을 개강하며, 1학기 현재까지 수강생이 4,000명을 넘어서 역대 최다 수강생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장사평은 동물학, 미용학,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등 특색 있으면서도 취업문이 다양하게 열려 있는 과목과 함께 저렴한 수강료를 자랑한다. 일반 대학교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최대 88% 이상 저렴하다.

학습자의 수강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과정별 다양한 패키지 및 혜택을 마련했다. 상담 없이 학습자가 직접 수업 및 학점 관리를 진행하는 ‘픽스딜’, ‘플렉스딜’, ‘프리딜’ 등 셀프패키지를 운영해 학습자의 부담을 낮췄다.

사회복지과정의 픽스딜은 신규 학습자를 위해 미리 정해진 설계에 따라 학습하는 과정으로 과목 당 2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학습 스케줄에 맞춰 원하는 과정만 골라 학습할 수 있는 프리딜은 과목 당 39,900원에 제공된다. 픽스딜과 프리딜 중간 가격인 플렉스딜은 과목 당 34,900원에 제공해 필수과목을 학기 걱정 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컴퓨터공학의 픽스딜은 과목 당 39,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프리딜은 과목 당 45,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미용과정에는 수강생들을 위한 선배추천 장학금, 동기추천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다. 선배 또는 동기 추천 시 모바일 상품권으로 장학금을 증정하며, 선배추천 장학금은 15만원, 동기추천 장학금은 10만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장원사이버평생교유원은 타 교육기관의 수강료가 장사평보다 저렴한 경우, 그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환급해 주는 ‘최저가 보상제’를 운영 중이다.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편리한 수업 시스템도 장점이다. 학점은행제이기 때문에 정해진 학년제가 아닌 원하는 시기에 시작할 수 있으며, 모든 이론수업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별도의 오프라인 출석이나 시험, 과제가 없고 PC, 태블릿, 모바일 등 온라인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해 자투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로봇 실장이 출석 체크, 토론, 과제 등 일정 관리를 도와줘 학습자가 스케줄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패키지와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4월 18일 1학기 4차 개강을 앞두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 1 기자

문의 드립니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