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직업계고 졸업생들의 취업 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 에듀피디가 2026년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생을 위한 ‘고졸공무원 합격패키지’를 런칭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25년 직업계고 졸업생 취업률은 55.2%로 최근 5년 내 최저치를 기록했다. 반면 대학 진학률은 49.2%로 역대 최고 수준을 보였는데, 이는 사기업의 고졸 채용 축소 등 불안정한 고용 시장 상황 속에서 취업 대신 진학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에듀피디 수험 관계자는 “사기업 및 공기업의 고졸 의무 채용이 축소되면서 취업문이 좁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고졸공무원 채용은 매년 꾸준한 인원을 유지하고 있다”며 “불확실한 취업 시장에서 방황하기보다, 직업 안정성이 보장된 공무원으로 진로를 빠르게 결정해 수험 준비에 매진하는 것이 가장 전략적인 선택”이라고 조언했다.
에듀피디는 ‘국가직 지역·우수인재’ 및 ‘지방직 특성화고’ 전형별 맞춤형 ‘합격패키지’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전 과목 ‘기초+이론+문풀+기출’로 이어지는 단계별 학습 시스템은 고졸 공시 난이도에 최적화되어 있어, 재학생들도 학업과 병행하며 최신 출제 경향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
특히 수험생들의 학습 의지를 높이기 위한 ‘열정지원 프로모션’이 눈길을 끈다. 강의 회독 수에 따라 최대 4만 원의 현금을 지급하는 이 이벤트는 수험생들이 자발적으로 반복 학습을 실천하도록 독려해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현재 여러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에 수험 교육 과정을 위탁 공급하고 있는 에듀피디의 상세 커리큘럼과 무료 샘플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