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볼거리 가득, ‘2025 수원 일러스트코리아’ 부스 배치도 공개…350명 일러스트&문구 작가와 직접 만나자

마성배 기자 / 2025-11-03 11:30:34

 

 

 

 

 

수원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 전문 전시회 ‘2025 수원 일러스트코리아’의 부스배치도가 공개됐다. 2025 수원 일러스트코리아는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그래픽 디자인, 창작 굿즈부터 회화, 라이브 드로잉까지 다양한 분야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전문 전시회로, 11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3일간 수원메쎄 전시장에서 열린다.

2025 일러스트코리아는 일러스트레이션의 가치를 탐구하는 즐거움을 함께 공유하고자 “Deep-Digging-Delight”라는 주제로 2월 대구, 5월 서울 코엑스, 6월 인천, 9월 서울 aT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2025 일러스트코리아의 마지막 전시 일정인 수원 일러스트코리아에는 350여 명의 일러스트&문구 작가들이 참여해 다양한 일러스트, 디자인 기반 굿즈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장 내에는 참여 작가의 부스뿐 만 아니라 특별 기획관과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된다. 국내외 인기 네컷사진 업체 ‘미소포토부스’와 함께하는 미소포토 콜라보 네컷사진관에서는 참여 작가가 직접 제작한 캐릭터&일러스트 프레임으로 네컷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Illustration is Deep-Digging-Delight’ 기획관은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 속 독창적인 세계관을 감상할 수 있는 수원 일러스트코리아 자체 공모 기획관이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며, 관람객 현장 투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될 계획이다.

 

 

 


귀엽고 감성적인 소품을 좋아하는 참관객들을 겨냥한 ‘Be My OBJECT’ 특별전도 눈에 띈다. 해당 특별전은 나만의 고유한 취향과 개성으로 공간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된 특별전으로, 핸드메이드 소품과 디자인&키덜트 제품 등 더욱 다양한 오브젝트와 굿즈를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고민을 사고파는 콘셉트의 ‘일코 행운의 전당포’ 이벤트, 동시 관람이 가능한 홈카페 전문 전시회 ‘코리아 커피&디저트 페어’ 등 풍부한 콘텐츠로 사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 일상 속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수원 일러스트코리아. 전시회 입장권은 11월 6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예약, 카카오 예약하기, 29CM에서 50% 할인된 금액인 5,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일러스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