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파브라더스가 ‘혁신소상공인 투자연계지원(립스)’ 참여 기업의 연간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 간 협업을 촉진하기 위한 ‘립스 참여 기업 네트워킹 데이’를 5일 개최했다. 행사는 서울 강서구 알파브라더스 서울 지사에서 진행됐으며, 2025년 립스 프로그램 참여 기업과 알파브라더스 임직원, 연사 등 30명 내외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참여 기업 간 상생 생태계 조성과 실무 인사이트 공유에 초점을 맞췄다. 프로그램은 개회식과 초청 강연, 패널 토크(Q&A), 네트워킹 및 만찬으로 구성됐다. 초청 강연에서는 ‘2026년 소비 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대응 방향에 대한 핵심 포인트를 공유했다.
현장에서는 참여 기업들이 각 사의 강점과 협업 수요를 간단히 소개하고, 후속 협업 가능성을 점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알파브라더스는 행사 종료 후 만족도 조사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알파브라더스는 이번 네트워킹 데이를 단발성 행사로 마무리하지 않고, 참여 기업 커뮤니티 기반을 강화해 후속 교류와 사업 협력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알파브라더스 전략기획 팀장은 “성과 공유의 목적은 참여 기업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실무 과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데 있다”며 “실무 중심 벤처스튜디오 모델을 바탕으로 협약 이후에도 현장에서 바로 작동할 수 있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