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명상지도사 자격증 및 심리상담사 무료수강...노인 및 복지 관련 교육 제공

서광석 기자 / 2025-07-02 09:00:30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힐링명상지도사 자격증 과정에 대해서 개설이 되어 힐링 또는 명상에 대해서 관심 있는 대상자를 통해서 무료수강을 통해서 자격증 취득을 가능하기에 신청을 통해서 수강을 해볼 수가 있다.

힐링명상지도사는 명상을 통하여 개인이 신체, 정서, 사고, 영적 차원의 전인적(wholeness) 회복, 성장, 통합을 이루고, 개인의 삶 전반적으로 건강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를 뜻한다.

현대인들이 주로 어려움을 겪는 우울증, 공황장애 등의 질병에 대한 신경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나아가 집중력과 창조성, 통찰능력 개발 등 개인 삶의 질적 회복과 향상을 위한 자기돌봄 방법을 개발하고 안내하는 일을 하고 있다.

해당 자격증은 대학, 평생교육기관, 명상센터, 웰니스 리조트, 요가원, 문화센터, 심리상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재활운동센터, 병원, 기업, 요양시설, 숲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연계된 과정으로는 아로마전문가, 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이 있으며, 함께 수강하면 심리안정과 치유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색채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등 내담자 맞춤형 심리상담 자격증 과정도 운영 중이다.

전문가 및 지도사 과정으로는 ESG자격증, 정리정돈전문가, 노인심리, 반려동물심리, 타로마스터, 실버인지놀이지도사, 명리심리, 노인미술, 노인두뇌, 음악심리, 노인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 지도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섭식장애 등 정신건강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명상과 치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힐링명상은 정신적 안정과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모든 과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수강 후 시험 응시를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대표번호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