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교육그룹, 성심복지센터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 & 교육지원 MOU 체결

마성배 기자 / 2024-06-25 10:28:43

사진 ▲ (제공=모두의교육그룹)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주)모두의교육그룹이 성심복지센터와 장애인 취업지원 사업 및 교육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HRD) 부문에서 선도기업으로 인정받는 모두의교육그룹이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써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모두의교육그룹은 성심복지센터와 함께 장애인 취업지원 및 교육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6월 21일 오전 11시에 개최되었으며, 두 기관은 장애인 고용을 위한 복지 네트워크 확장과 성심복지센터 활동지원사에 대한 교육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현재 민간 기업체의 장애인 의무 고용률이 매우 낮은 상태이며, 기업들이 장애인 고용을 외면한다는 사회적 이슈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에는 ▲장애인의 취업 연계와 훈련을 통한 사업확장 ▲교육시장 발굴 및 서비스 향상 등이 주요 사안으로 담겼다.


모두의교육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성심복지센터 측은 "활동지원사가 파견되는 장애인 가정의 이용 장애인이 취업에 대한 요구도가 높아 업무협약을 제안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장애인이 직업인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