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샤브샤브 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인천 도화점 오픈과 함께 성공적인 창업 모델로도 주목받고 있다. 샤브샤브와 호텔식 뷔페를 결합한 차별화된 콘셉트와 안정적인 운영 체계는 퇴직자, 40~50대 주부, 초보 창업자들에게 매력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근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샤브올데이는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늘려가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단순히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호텔식 뷔페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와 창업자의 만족도를 모두 충족시키는 비즈니스 모델 덕분이다.
특히, 월간 검색량 54만 건(2023년 9월 기준)이라는 수치는 샤브샤브와 뷔페 시장에서 샤브올데이의 높은 인지도와 고객 관심을 증명한다.
샤브올데이는 전문 요리사 없이도 운영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매뉴얼을 제공하며, 매장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본사에서 지원하기에 샤브올데이 창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퇴직자나 초보 창업자들이 보다 쉽게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중대형 평수 매장을 바탕으로 넓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가족 모임, 데이트, 친구 모임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유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
‘호텔식 샤브뷔페’라는 프리미엄 콘셉트를 통해 일반적인 소규모 샤브샤브 창업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 상권에 맞춘 맞춤형 인테리어 제공과 안정적인 메뉴 공급 시스템은 창업자의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샤브올데이는 현재 전국 주요 도시에 가맹점을 확대하며 고객 접점을 넓히고 있다. 관계자는 “인천 도화점은 샤브올데이의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창업 지원과 고급스러운 다이닝 경험을 제공해 가맹점과 고객 모두에게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