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과 현장 중심의 실습형 교육
![]() |
▲사진 제공-레디투컨설팅 / 한국부동산원에서 공사비검증 및 원가분석 실무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
부산도시공사가 변화하는 도시개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추진될 신사업에 대한 조직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사업추진을 위한 직무전문성 강화교육’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전문 교육컨설팅 기관인 레디투컨설팅(대표 권현정)이 수주하여 현재 체계적으로 운영 중이며, 오는 7월 8일 종료를 앞두고 있다.
레디투컨설팅 관계자는 “급변하는 도시정책과 기술 트렌드 속에서 부산도시공사가 미래 전략사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내부 인력의 전문성과 실무역량을 높이는 데 있다”고 밝히며, 실효성 있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설계·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부산도시공사의 주요 사업 영역과 직결된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도시개발 및 도시계획 이슈부터 ▲공사비에 대한 이해 ▲디지털 트윈 및 AI 기반 도시설계(Urban Design) 등 최근 공공부문에서 주목받는 첨단 기술 분야까지 아우르며, 단순한 이론 강의에서 나아가 현장 중심의 실습형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의 도시개발 사례 ▲지구단위계획 및 용도지역제의 성공사례▲한국부동산원의 공사비검증 및 원가분석실무 ▲삼성물산의 AI를 적용한 신기술 관련한 현장투어 프로그램은 신사업 기획과 실행 전략 등 부산도시공사 실무와 직결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교육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을 설계한 레디투컨설팅 권현정 대표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공사 직원들이 변화하는 정책·시장 환경 속에서 신사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전략적 사고를 기를 수 있게 설계했다”며 “공사의 미래 경쟁력 확보에 실질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을 주관하고 있는 레디투컨설팅은 도시계획, 건축, 건설 분야에 특화된 교육·컨설팅 전문기관으로, 교육설계 전문가, 건축사, 도시계획가, 건설 전문 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형 전문가 인력풀을 보유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를 비롯해 광진구청, 양천구청, 마포구청 등 여러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행정직·기술직·시설직 공무원 대상의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수행 중이다.
![]() |
▲사진 제공-레디투컨설팅 |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