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화면 녹화 반디캠 8.2, 동영상 영역 자동 선택 및 웹캠 스타일 옵션 추가

이수진 기자 / 2025-08-12 10:00:28
녹화 영역 자동 인식으로 녹화 간편해져...웹캠·모자이크 기능도 업그레이드

 

 

 

 

 

윈도우 화면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이 8.2 버전에서 녹화 영역 선택 기능과 웹캠 오버레이·모자이크 기능을 개선하며 주요 기능을 강화했다고 6일 밝혔다.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녹화할 화면 영역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기능이 강화된 점이다. 이전에는 브라우저의 동영상 화면을 녹화하려면 사용자가 직접 마우스로 영역을 드래그하거나 크기를 조절해 범위를 설정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유튜브 등 웹페이지에서 동영상 위에 마우스를 올리기만 해도 동영상 화면 영역이 자동 감지돼, 클릭 한 번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화면을 녹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웹캠 오버레이 기능에 ‘둥근 사각형’과 ‘둥근 정사각형’ 모양이 추가됐다. 기존의 단순한 사각형 외에도 사용자 취향에 따라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형태를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튜토리얼 영상이나 1인 콘텐츠 제작 시 영상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전체 화면 녹화 모드에서도 모자이크(Blur) 기능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자이크 아이콘’이 상단 컨트롤에 추가됐다. 선택 영역 녹화 모드에서만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던 기능이 이제는 전체 화면 모드에서도 동일하게 제공됨으로써, 개인정보 등 민감한 정보를 간편하게 가릴 수 있는 사용자 환경이 마련됐다.

오철욱 반디캠컴퍼니 대표는 “이번 8.2 업데이트는 실제 사용자들이 자주 활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실용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꾸준히 제품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반디캠은 고화질 화면 녹화, 실시간 오디오 캡처, 웹캠 오버레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화면 녹화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콘텐츠 제작자, 교육자, 일반 사용자들에게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업데이트된 반디캠 최신 버전은 반디캠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 1 기자

문의 드립니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