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노인미술지도사·심리상담사 등 최대 3과정 무료

이수진 기자 / 2024-10-17 09:00:14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상담 및 지도, 전문 분야 자격증 과정을 제공하며, 회원가입 시 최초로 최대 3과정의 수강료 및 응시료를 지원받아 저렴한 비용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노인미술지도사, 노인돌봄생활지원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노인 관련 과정을 운영 중이다.

노인미술지도사 과정은 미술의 치료적 힘을 활용해 노인들이 언어적 표현의 부담을 덜고 몰입의 기쁨과 새로운 자기표현 방식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노인들은 자존감을 회복하고, 노년기 삶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이 자격증은 일반요양시설, 자원봉사, 가정봉사원 파견사업체, 주간보호시설, 단기보호시설, 노인전문병원 지방자치회관, 노인복지관, 데이케어센터,경로당 등에서 노인집단 미술지도사로 취업 등 다양한 복지 기관에서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모든 자격증 과정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스펙을 쌓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교육원에서는 아동, 노인, 청소년을 위한 심리 자격증 과정뿐만 아니라, ESG자격증, ESG컨설턴트, 빅데이터전문가, 반려동물관리사, 노인놀이지도 정리정돈, 정리수납, 타로마스터, 색채심리, 타로심리, 노인심리, 노인두뇌훈련, 음악심리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운영하고 있어, 개인의 관심사와 필요에 맞춘 학습이 가능하다.

성인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수강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교육원 대표번호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 1 기자

문의 드립니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