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진학사 캐치는 11일 주요 대기업 및 공기업이 생산·기술 직무의 신규 채용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SK인천석유화학, CJ제일제당, 한전KPS, 한국중부발전, 동진쎄미켐 등이 생산·기술직 신규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모빌리티 기술인력 채용을 이달 16일까지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자동차 생산과 R&D 기술 인력으로, 근무지는 울산, 아산, 전주 등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 보유자와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K인천석유화학은 기술직 인턴 채용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생산과 설비로, 두 자릿수 규모의 채용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2024년 10월 입과 가능자라면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및 관련 학과 졸업 예정자는 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수도권 생산기술직 신입 채용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생산, 공무(기계), 품질 분석으로, 근무지는 서울, 인천, 안산 등이다.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으로 직무별 관련 전공자와 관련 자격증 취득자는 우대된다. 모집 절차는 ▲지원서 접수 ▲Test 전형 ▲면접 전형 ▲Essay 전형(건강검진 포함) ▲입사 순으로 이루어진다.
한전KPS는 ‘2024년도 신입사원 채용’을 이달 16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상경, 전산, 기계, 전기, 용접 등으로 총 세 자릿수 규모의 채용이다. 병역필 또는 면제자, 일정 수준 이상의 어학 성적 보유자는 지원 가능하다.
한국중부발전은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2024년 4직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발전기계와 발전전기 두 가지로, 채용 인원은 총 20명이다. 근무지는 서울, 인천, 보령, 서천, 제주, 세종 등이며, 희망 근무지와 관계없이 배치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인성 검사(온라인) ▲직무 능력 평가(필기 전형) ▲심층 면접(면접 전형) ▲신원 조회/신체 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동진쎄미켐은 ‘7월 정기 생산직 채용’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자재 관리, 반도체용 포토레지스트 성능 평가/장비 유지 보수로, 근무지는 모두 경기도 화성이다. 직무에 따라 자격 요건, 우대 사항, 근무 형태가 상이하므로 지원을 원할 경우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