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개최, 아이엘츠 할인 등 박람회 특별 혜택

이수진 기자 / 2025-07-15 09:54:05

 

 

 

 

호주 유학을 계획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IDP 호주유학박람회’가 오는 7월 19일(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주 전역의 대학 및 전공에 대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IDP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호주 모든 대학과 공식 계약을 맺고 있는 글로벌 교육 기업으로, Group of Eight(Go8) 명문대학을 포함한 전 지역 대학의 입학 요건, 장학금,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자세한 안내가 가능하다. 호주 명문 G8 대학들은 최근 발표된 2026 QS 세계대학랭킹(QS World University Rankings)에서 모두 100위 권 안에 속할 정도로 평판과 명성이 뛰어나며, 이에 따라 호주 대학 입학에 관한 국제학생들의 관심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호주 1위 대학이자, 세계대학랭킹 19위를 차지한 멜버른대학교부터, UNSW, 시드니대학교, 호주국립대학교, 모나쉬대학교, 퀸즐랜드대학교, 서호주대학교 그리고 아들레이드대학교까지 G8에 속하는 모든 대학교의 상담을 IDP 호주유학박람회에서 받을 수 있다.

특히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 대학 졸업생 출신의 전문 카운슬러들로부터 학업 과정은 물론 생활, 문화, 취업까지 유학생 입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상담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진로 방향 설정과 입학 준비 전략까지 함께 설계할 수 있다. 최근 호주 유학의 가장 수요가 높은 전공인 보건·의료계열(간호, 의대, 약대)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절차가 필요한지, 한국 학생이 호주 대학교로 진학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건은 무엇인지 한 자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트, 상경계열, 미디어, 공학 등 다양한 전공으로의 진학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IDP 관계자는 “호주 유학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현실적인 정보와 검증된 조언”이라며 “이번 박람회는 인터넷 정보로는 얻기 어려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꼭 맞는 유학 계획을 세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는 7월 19일(토)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3층에서 진행되며, 박람회 현장에서는 무료 상담과 함께 호주 전체 대학교의 수속비와 입학 전형료 면제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참석자 및 현장 수속자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IDP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1:1 유학상담도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 1 기자

문의 드립니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