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지키는 강치 친구들, 애니메이션으로 살아난다...KBS서 첫 방영

마성배 기자 / 2025-11-04 09:41:30
서경덕 교수 “독도 생태 알리는 교육 콘텐츠 될 것”
▲사진 : '강치 아일랜드'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서경덕 교수가 독도에서 포즈를 취한 장면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독도 고유 생태종 ‘강치’를 주인공으로 한 교육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랜드’를 공동 제작해 TV로 첫 공개한다.

‘강치 아일랜드’는 독도 앞바다에 숨겨진 마법학교에서 생활하는 다섯 마리 강치 친구들(강치·음치·아치·이치·망치)이 바다 생태를 위협하는 위기에 맞서며 성장하는 모험 스토리를 담았다.

작품 속에는 독도새우, 괭이갈매기, 섬기린초 등 실제 독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도 캐릭터로 등장해 독도의 생태계와 환경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서경덕 교수는 “전 세계 어린이들이 독도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재미를 넘어 교육적 효과를 갖춘 콘텐츠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애니메이션은 오는 5일 KBS 2TV 오후 5시 15분 첫 방영을 시작으로 총 13편이 편성됐으며, 후속 시즌도 준비 중이다.

서 교수는 “향후 글로벌 OTT와 협의해 전 세계 어린이들도 언제든 시청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독도 홍보를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