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노인놀이·심리상담부터 바리스타까지”…150여 종 자격 과정 무료 수강

서광석 기자 / 2025-08-13 09:37:31

 

 

 

 

 

사회교육중앙회가 노인놀이지도사 과정을 포함한 150여 종의 자격 과정에 대해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최초 회원가입 시 최대 3개 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노년기는 신체 기능이 약해지고 직장에서 은퇴하면서 사회적 역할이 축소되는 시기다. 가정에서의 책임이나 가족 돌봄의 역할이 줄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점차 줄어들어 고독감과 우울감을 겪기 쉽다.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노인놀이지도사는 노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해 활기찬 노후를 돕는 전문가 역할을 수행한다.

노인놀이지도사의 진로 전망은 매우 밝다. 우리나라는 2017년 고령사회에 진입한 이후 노인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만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어서는 초고령사회가 머지않아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회 구조 변화와 함께 노인 복지·교육 서비스 수요도 커지고 있으며, 건강관리, 치매 예방, 웰다잉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 지도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노인놀이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노인복지관, 지역사회복지관, 노인심리상담센터, 경로당, 노인대학, 요양병원, 실버타운, 양로시설, 의료기관, 문화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주민자치센터, 재가복지시설, 주·야간보호기관, 치매예방센터, 시니어클럽, 평생교육시설, 보건소, 자원봉사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무료 수강 이벤트는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노인놀이지도사뿐 아니라 노인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놀이체육지도사, 건강관리사, 노인문학활동지도사,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며 “병원동행매니저, 노인돌봄생활지원사, 베이비플래너, 커피바리스타전문가, 방과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정리수납전문가 등 인기 과정도 함께 신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과정 취득 후에는 수강한 과정 수만큼 추가 무료 수강 혜택이 주어져 다른 과정까지 학습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이나 경력 단절 극복에도 활용 가능하며, 모든 과정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