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그룹 장종식 대표,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 공로로 국회 표창장 수상

마성배 기자 / 2026-01-09 09:10:42

 

 

 

 

중산그룹 장종식 대표는 장애인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표창장을 수상했으며, 이번 표창은 민간 차원에서 장애인의 문화적 권익 신장과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전했다.


장종식 대표는 국제장애인문화교류 인천광역시협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의 저변 확대에 힘써왔다. 특히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 환경 개선과 문화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에 참여하며, 장애인이 문화예술을 통해 사회와 소통하고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역할을 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장종식 대표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모경종 의원으로부터 국회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장종식 대표는 이번 표창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민간 주도의 사회공헌 활동이 갖는 중요성과 의미를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장종식 대표는 “장애인 문화예술은 단순한 지원의 대상이 아니라, 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인으로서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산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핵심 가치로 삼고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전반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 활동과 지역사회와의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중산그룹은 책임 있는 경영과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바탕으로 기업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