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자와 직접 소통하는 채용설명회 늘고 있어...KB증권·SBS·현대로템 등

마성배 기자 / 2024-05-22 07:44:55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진학사 캐치는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이 크게 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많은 기업들이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며 구직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구직자들에게 기업의 채용 절차와 직무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현직자와의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은 5월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캐치카페 혜화점과 신촌점에서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2일 동안 총 4회로, 모집 분야 소개, 근로조건 안내, 현직자 직무상담회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회차의 내용은 동일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이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캐치카페 신촌점과 안암점에서 5월 28일과 29일 양일간 ‘24년 2차 정기채용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총 4회 열리며, 1부는 회사와 채용 안내, 2부는 부문별 직무 상담회로 진행된다. 상담 가능한 직무는 레일솔루션, 디펜스솔루션, 에코플랜트, 공통(구매/지원)이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SBS는 6월 4일과 5일 양일간 캐치카페 서울대점과 신촌점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회사 및 채용 직무 소개와 현직자 직무상담회로 구성될 예정이다. 직무상담회는 4일에 취재기자, 5일에 교양PD 현직자, 이외 기술, 편성, 경영 직군 현직자는 이틀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본아이에프는 6월 5일 오후 2시 캐치카페 혜화점에서 ‘2024 신입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1부 회사 소개 및 토크 콘서트, 2부 부문별 직무 상담회로 구성되며, 상담 가능한 직무는 영업관리(SM), 가맹(점포개발), 메뉴개발, 경영기획 등이다. 참석자는 현직자와 채용담당자에게 핵심역량과 지원팁 등 조언을 들을 수 있다.

키엔스코리아는 6월 10일 캐치카페 신촌점에서 ‘2024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회사 및 채용 직무 소개, 현직자 인터뷰, 채용 전형 소개, 현직자 및 인사담당자 Q&A 순으로 구성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특권이 제공되며, 희망자는 인사담당자와 개별 면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구직자들에게 기업의 채용 절차와 직무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현직자와의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