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공무원·공기업 NCS 청년취업시험 준비반 운영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 2023-07-05 13:07:00


7월 14일까지 총 70명 모집, 취업률 증가 기대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전북 정읍시가 공무원 시험과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돕는다.

 

정읍시는 청년인구 유출 방지와 지역청년 취업 능력 제고를 위해 하반기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무원·공기업 NCS 청년취업시험 준비반 수강생 모집 기간은 7월 14일까지다.

 

정읍시 청년취업시험 준비반은 지난 2월 6일에 개강해 공무원 직강반, 공무원 동영상반, 공기업 NCS반 3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은 정읍시에 주소를 두고 6개월 이상 연속해 거주하는 시민과 시민의 배우자 및 자녀라면 신청할 수 있다. 특별전형으로 정읍시 내 직업계고등학교 재학생에 한 해 동영상반에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청년취업시험준비반 사무실(평생학습관 3층)에서 접수하면 된다.

 

청년취업시험 준비반 강의 중 공통과목은 전문 강사의 직강이 진행된다. 공무원반은 국어·영어·한국사, NCS반은 수리영역·문제해결·의사소통 등을 강의한다.

 

아울러 평생학습관에는 학습전담 매니저가 상주해 수강생들의 입·퇴실 및 학습관리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청년인구 감소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공무원 시험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아진 만큼 지금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데 적기라고 할 수 있다”라면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취업준비생의 도전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