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 핀란드 유아교육기관 ‘헤이스쿨스 클럽’ 9월 남이섬에 상륙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8-30 09:25: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내 최초 핀란드 유아교육기관 ‘헤이스쿨스 클럽’이 남이섬에서의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헤이스쿨스 클럽은 교육 선진국이라 불리는 핀란드의 유아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접근성’과 ‘개방성’에 중점을 둔 교육을 선사한다.

 

핀란드의 유아교육, 디자인 전문가들과 핀란드의 최고 교육기관 중 하나인 헬싱키 대학이 공동 설립했으며, 연구진의 검증을 거쳐 교육시스템이 설계됐다. 특히 3년 연속 100대 교육혁신 프로그램인 HundrED에 선정된 바 있다.

 

헤이스쿨스 클럽은 광범위한 유아교육에 대한 연구가 꾸준히 진행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아이들에게 가장 최상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10년 이상의 수많은 유아교육 경력을 갖춘 교사들이 헤이스쿨스 클럽과 함께하며, 교육 선진국다운 핀란드식 교육 접근성을 이용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이 주체가 되어 공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공간 활용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여, 창의적인 활동 수업이 가능한 평온한 환경을 조성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핀란드 교육과정을 담은 헤이스쿨스 클럽은 외부 환경에서 쉽게 받을 수 있는 피로를 더 나은 환경에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라며, “의도적인 성과가 효율적으로 나올 수 있는 연구 기초를 기반으로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이 교육 철학, 이론, 내용을 거부감 없이 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남이섬에 오픈 예정인 헤이스쿨스 클럽은 국내 최초 오픈되며, 남이섬 특성에 맞게 넓은 숲과 실내교육공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 및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연 친환경적인 학습환경을 제공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