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외총연합회 2021 상반기워크샵 성공적 마무리
이선용
gosiweek@gmail.com | 2021-07-05 10:45: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광주과외총연합회가 주관하고 T3과외가 주최한“2021년 광주과외총연합회 상반기워크샵”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철저한 방역을 준수하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번 워크샵은 2024학년도 대학입시부터 적용되는 학생부종합전형의 필수요소인 교과학습상황에 기재되는“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세특)”에 관한 소재파악요령 및 분석을 과외선생님들이 직접 연구하여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한 오는 7월에 출시되는 호남유일 과외연결 T3과외플랫폼에 관한 자세한 설명회도 동시에 이루어졌다. 플랫폼명 T3과외에서 ‘T3’은 Trust, Teach, Together의 약자로, ‘과외교사와 학생이 신뢰의 교육을 함께 만드는 곳’을 의미를 포함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초 온오프라인 통합 과외연결 시스템 구축을 완성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과외수업을 하면서 학생들로부터 다양한 질문을 받는데, 그중에서도 과목별 세특 관한 질문이 많아지는 경향을 고려하여 과목별 과외선생님들이 다양한 사례들을 분석하여 서로의 의견을 토론하고 공유함으로서 세특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샵은 외부에서 전문입시컨설턴트이 초청되어 토론에 함께 참여하므로서 입시상담 현장에서 느낀 경험과 발표내용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주고, 광주과외선생님들이 과외수업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워크샵을 개최한 광주과외총연합회 대표교사는 2021년 하반기워크샵은 오는 9월에 1차 학부모 입시설명회와 11월 2차 입시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는 계획을 발표함과 동시에 오는 하반기에 출시되는 호남유일 과외플랫폼 T3과외에 대한 설명회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워크샵자료는“광주과외총연합회”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