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국민소통단 워크숍 개최…서비스 개선 의견 청취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6-22 18:05:11

국민·고객·대학생 30명 참여…정책·서비스 점검 역할 수행
활동 성과 공유하고 국민 체감 서비스 개선방안 논의
"국민 목소리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
▲'제2기 국민소통단 워크숍' 개최(공무원연금공단 제공)

 




공무원연금공단이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기관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 중인 국민소통단과 함께 워크숍을 열고 서비스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22일 국민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국민소통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소통단은 국민의 시각에서 공단 정책과 서비스를 점검하고 개선 의견을 제안하는 국민 참여형 소통기구다. 국민과 고객, 대학생 등 총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정기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국민소통단이 제시한 의견과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고객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공단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느낀 불편 사항과 개선 과제 등을 공유하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공단은 워크숍에서 나온 제안과 의견을 검토해 기관 운영과 고객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정용덕 공무원연금공단 고객만족경영실장은 "국민소통단은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가장 가까이에서 전달해 주는 중요한 소통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국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