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악대, 복지관 찾아 ‘우리바다 안전하게 푸르게’ 체험형 나눔공연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1-30 16:47:51
인천 함박사회복지관서 어린이 대상 해양안전·환경 캠페인…악기체험·퀴즈로 공감대 확산
▲출처: 해양경찰청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해양경찰청은 해양경찰악대가 30일 오후 인천에 위치한 함박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어린이와 시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우리바다 안전하게 푸르게(우안푸) 캠페인’ 참여형 나눔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해양안전 강화와 해양오염 방지 등 정부 국정과제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우안푸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해양경찰악대는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동요와 대중음악 연주를 비롯해 직접 악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현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공연 현장에서는 음악 감상에 그치지 않고 해양 안전과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퀴즈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놀이 형식의 퀴즈에 참여하며 바다 안전의 중요성과 해양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해양경찰청은 이러한 참여형 구성으로 어린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나눔공연이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문화 경험이 되는 동시에, 해양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공연과 공공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