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비상에듀 기숙학원 2026 윈터스쿨 모집, 체계적 관리로 성적 향상 기대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0-02 18:00:44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고3을 비롯한 고등학생들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긴 방학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새 학년 성적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학생·학부모들의 관심은 ‘윈터스쿨’ 프로그램에 집중되고 있다. 태안비상에듀 기숙학원은 “겨울방학은 학습 골든타임”이라며, 체계적인 학습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단기간 성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재 2026년 윈터스쿨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고1부터 고3까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태안비상에듀 기숙학원 윈터스쿨은 입소 직후 학습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학생 맞춤형 관리가 이뤄진다. 상담 내용은 모두 기록되어 학습 진단과 피드백에 활용되며, 매일 일일 플래너 점검을 통해 학습 진도와 복습 여부를 세밀하게 확인한다.

특히 ‘에빙하우스 망각곡선’을 기반으로 한 자체 복습 플래너를 적용,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더해 강사 선생님들이 상주하면서 학생들의 질문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해 주고, 과목별 학습 방향성에 대한 상담까지 지원하고 있다. 또한 주 1회 진행되는 메타인지 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이 모르고 넘어간 부분이나 잘못된 풀이 방식을 바로잡아, 학습 과정에서의 빈틈을 최소화하고 있다.

눈길을 끄는 것은 태안비상에듀 기숙학원만의 PLMS(Pangsky Learning Management System)다. 이는 메디컬 계열 진학을 목표로 한 학생들을 위해 설계된 관리 시스템으로, 입시교육 전문팀과 최상위권 대학생 멘토가 함께 참여한다. PLMS는 목표 대학과의 실시간 격차를 확인하고, 성적 관리와 상담, 멘탈 케어까지 아우른다.

수업 방식도 차별화됐다. 의대 멘토팀이 직접 엄선한 킬러 콘텐츠를 활용한 메디컬 토론식 수업이 특징이다. 국어와 수학 등 주요 과목은 주 1회, 3시간 이상 발표식 토론으로 진행되며, 취약 과목은 1:1 개인 과외로 보완할 수 있다. 학생들은 “단순 암기식이 아니라 사고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매일 진행되는 모의고사와 자체 분석지를 통한 학습 피드백도 호평을 받고 있다. 한 학생은 “자체 분석지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알 수 있었고, 한 달 전보다 성적이 올랐다”고 전했다.

생활 환경 역시 주목할 만하다. 태안비상에듀 기숙학원은 국내 최초로 윈터스쿨에 1인실을 도입해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급식은 1식 7찬 구성으로 제공된다. 최근 리모델링을 통해 학습관과 생활관을 전면 개선해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태안비상 기숙학원 윈터스쿨은1차(5주 과정) 2026년 12월 28일 ~ 2026년 1월 31일/2차(4주 과정) 2026년 1월 4일 ~ 1월 31일,2월(4주 과정) 2026년 2월 1일 ~ 2월 28일 일정으로 운영되며, 8주·9주 장기 등록도 가능하다. 오는 10월 2일까지 신청 시 얼리버드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은 태안비상에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