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국가공무원 전입·지방공무원 경채 모집…1월 27일까지 접수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1-21 10:24:41

사서·기계·항해 등 4명 모집, 2월 중 면접 거쳐 임용 예정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제주대학교가 국가공무원 전입과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을 병행해 총 4명을 공개 모집한다.

제주대학교는 「2026년 제1회 국가공무원 전입(지방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포함) 모집 공고」를 통해 사서와 조리, 일반기계, 선박항해 분야에서 각각 1명씩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직급은 사서와 조리 직렬이 8급, 일반기계와 선박항해 직렬이 9급이다. 임용 예정 시기는 2026년 2~3월로, 기관과 협의를 거쳐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국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등에 재직 중인 전일제 공무원 가운데 모집 직렬·직급에 해당하며, 소속 기관으로부터 전출이 가능한 사람이다. 전보 제한 대상자나 징계 처분 말소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직위해제 중인 경우 등은 지원이 제한된다. 바로 위 직급 공무원은 강임동의서 제출을 전제로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전형에서는 직무 수행 관련 자격과 경력 등을 심사하며, 응시 인원이 선발 예정 인원의 5배수를 초과할 경우 서류 평가를 통해 5배수 이내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면접시험에서는 소통·공감 능력과 헌신·열정, 창의·혁신, 윤리·책임성 등 공무원으로서의 적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주대학교 사무국 총무과를 통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2월 4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면접시험은 2월 12일, 최종 합격자 발표는 2월 13일로 예정돼 있다. 일정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제주대학교는 임용 포기나 합격 취소 등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최종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평정 성적 순으로 추가 합격자를 선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