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퓨월드, ‘AWE 2024 싱가포르’서 XRapture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확대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2024-09-19 10:05:35

 

 

주식회사 이퓨월드는 싱가포르 엑스포장에서 열린 ‘AWE 2024 싱가포르’에 참가해 자사의 XR 솔루션 브랜드 ‘XRapture’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AWE 2024는 미국, 아시아, EU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대표적인 XR 행사로 올해 싱가포르에서는 전 세계 XR 전문가들이 모여 기술 혁신과 콘텐츠 발전을 논의했다.

이퓨월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무인 XR 포토부스 ‘Mood Palette’를 중심으로 출장형 XR 서비스 ‘PhotoReal’을 비롯해 다양한 XR 콘텐츠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방문자들은 이퓨월드의 무인 XR 스튜디오 브랜드 ‘Mood Palette’이 제공하는 XR 체험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실시간 비디오 제작 및 송출 기능을 통한 성장 가능성에서도 주목받았다.

이퓨월드가 자체 개발한 ‘Mood Palette’는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XR 무인 포토부스로, 누구나 쉽게 X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배경에서 촬영을 할 수 있다. 특히 특허출원을 통한 크로마키 기술과 조명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촬영 솔루션은 대중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충족시켜, 참가사들과 바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참가한 이퓨월드 지우성 기술이사는 “XRapture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결합한 솔루션으로, XR 콘텐츠 제작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이번 AWE 2024에서 보여준 기술력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대중화된 XR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AWE 2024 싱가포르에서 이퓨월드가 선보인 기술력은 이미 포토부스에 익숙한 아시아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이퓨월드는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전시장에서 방문자들은 다양한 XR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으며, 이퓨월드 부스는 행사 내내 붐비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퓨월드는 이번 박람회에서의 성과를 발판으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XR 시장에서의 진출을 더욱 확고히 다질 전망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